본문 바로가기

영화/★특집 리뷰★

[바톤터치] 우울할때 추천해주고 싶은 영화 BEST 10편!

사용자 삽입 이미지


라라윈님으로부터 바톤인가 뭔가를 받았습니다.. 정확히 뭐하는건지는 잘 모르겠으나 일단 라리윈님이 부탁하시니까 즐거운 마음으로 관련 포스트를 작성해볼까 합니다. 제가 받은 주제는 <우울할때 추천해줄수 있는 영화 베스트10>입니다. 일단, 이렇게 한 주제에 관련해서 영화 포스트를 작성할때는 상당한 스트레스와 무거운 압박을 견뎌내야 하는듯 싶습니다. 여지껏 봤던 영화들을 다 돌이켜 볼수도 없고 그렇다고 대충 얼버무리기엔 존심(?)이 용납하질 않으니 말입니다...^^:  지금 이순간 라라윈님이 상당히 원망스럽지 않을수가 없네요. 왜 하필 허구많은 주제 가운에 이런걸 넘겨주셨는지..ㅎㅎ 어쨋든 나름 생각해보고 10편을 골라봤습니다.




1, 혐오스런 마츠코의 일생

기분이 우울하다는건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수 있습니다. 이별,실패,외로움,자괴감,배신,배고픔(?) 등등... 수도없는 여러가지 감정중 하나가 자신 주변으로 불쑥 껴 들어왔을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이럴때 자신보다 더 억울하고 더 비참했던 한 여인의 삶을 감상해 보는거 어떨까요?? 아마 지금 자신이 우울해 하는 이유들은 이 영화속 여주인공에 비하면... 정말 껌(?)일테니까요.
영화 소개와 감상평 보러가기



2. 무서운 영화 시리즈

기분 꿀꿀하고 우울할땐 그야말로 코미디 영화가 최고가 아닐런지요?! 그것도 젊잖고 수준있게 옷기는 영화보단 그야말로 원초적이고 단순하게 아무생각없이 크게 웃을수 있는 영화가 제격이겠지요. 그런 영화들중 가장 완벽한 하나가 바로 <무서운 영화>시리즈가 아닌가 싶습니다.
영화 소개와 감상평 보러가기



3. 데몬스 (demoni)

이 끔찍하고 무서운 좀비영화를 보고나면 실제로 내게 저런일이 일어나지 않는것만으로도 충분히 기쁜일이며 감사한 마음으로 하루를 보내지 않을까 싶습니다 ^^
영화 소개와 감상평 보러가기



4. 나홀로 집에 시리즈

물론 크리스마스 때마다 보게되는 코미디영화지만, 항상 볼때마다 기분이 좋아지고 유쾌해지는건 저만은 아닐꺼라 생각됩니다. 우울할땐 이렇게 유쾌하고 즐거운 코미디영화가 가장 적당할듯 싶네요.
영화 소개와 감상평 보러가기



5. 쉰들러리스트

단 한명의 유태인이라도 더 살리기 위해 자신의 모든걸 바친 쉰들러를 보면서 지금 내가 느끼는 우울함따위는 저 멀리 사라지고, 무언가 가슴속 깊은 곳에서 우러나오는 감동과 존경심으로 내가 살아가는 못브을 반성하게 되는 영화이죠.
영화 소개와 감상평 보러가기



6. 에어리언2

시원하 액셕과 더불어 숨막히는듯한 긴장감과 스릴! 우울함은 어느새 사라지고 손에 땀을 쥐며 영화에 빠져있는 당신을 발견하게 될겁니다. 그야말로 SF 액션 오락영화의 최고봉중의 최고봉 <에어리언2>를 강추합니다.
영화 소개와 감상평 보러가기




7. 해피피트

팽귄들의 모습과 현대인들의 모습을 교묘하게 비교 대조하면서 풍자하고 있는 애니메이션. 그야말로 신나는 음악고 춤, 거기다가 시종일과 터지는 웃음까지... 그야말로 기분전환하는데에는 가장 적당한 애니메이션이 아닐까 싶습니다.
영화 소개와 감상평 보러가기




8. 다이하드 시리즈

액션 스릴러물의 전설이나 교과서와 같은 영화가 아닌가 싶습니다.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는 시원시원한 액션들이, 정말 막혔던 가슴을 뻥! 뚫어주며 무거웠던 마음을 한층 가볍게 만들어 줍니다.
영화 소개와 감상평 보러가기




9. 여인의 향기

영화속 알파치노는 그야말로 우울증이 정점에 다다르게 되고 자살까지 결심하게 되지만, 한 젊은이를 통해 자신이 잊어버리고 살았단 삶의 의욕과 목적을 찾게되는 내용의 영화입니다. 주인공처럼 화려하고 정열적인 탱고를 추기위해 한번 배워보는것도 삶의 활력소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영화 소개와 감상평 보러가기




10. 플로리스

우울한 뒷골못 3류 인생을 사는 사람들에게도 따뜻한 정과 사랑이 가득 넘쳐나고 있다는걸 보여주는 작품. 무엇보다 로버트 드니로와 필립 세이모어 호프만의 명연기가 가장 인상적인 영화입니다. 결코 밝은 세상과는 거리가 먼 게이,창녀,깡패들을 통해 가슴 따뜻한 웃음과 감동을 주는 코메디/드라마 입니다.
영화 소개와 감상평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