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챈들러의 영화주식회사™

AD & AD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스틱 리버 (Mystic River, 2003)


범죄.드라마 / 미국 / 137분 / 개봉 2003.12.05
감독   클린트 이스트 우두
출연   숀팬, 팀 로빈스, 케빈 베이컨, 로렌스 피쉬번, 로라 린니, 마샤 가이 하든, 에미 로섬...


어린 시절의 기억하기 싫은 악몽 같은 상처를 지닌 세 친구가 각기 다른 길로 성장한 후, 그들 중 한 친구의 딸이 살해되는 사건으로 재회하면서, 서로의 복잡미묘한 관계가 얽혀가는 내용의 범죄 드라마. 상당히 여러가지 부분이 화제가 되는 영화인데 무엇보다 먼저 화려한 출연진을 꼽지않고 넘어갈수가 없다. <데드맨 워킹> <아이엠샘>등의 수많은 작품에서 열연을 보여줬던 숀팬, <쇼생크 탈출> <휴먼 네이처> 팀 로빈스, <불가사리> <내가 숨쉬는 공기> 케빈 베이컨, <매트릭스> <어덜트13>에서 조용하지만 카리스마 넘치는 캐릭터를 보여줬던 로렌스 피쉬번, <러브엑츄얼리>에서 귀여운 짝사랑을 연기한 로라 린니, 얼마전 개봉한 <미스트>에서 광기를 가진 종교인으로 열연한 마샤 가이 하든, <오폐라의 유령>과 지금 찍고있는 <드래고볼>부르마 에미로섬까지... 그야말로 인기뿐만이 아니라 연기력도 인정받는 스타배우들이 호흡을 맞추고 있기에 <오션스 일레븐>도 무색하게 만들정도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디 배우들만 유명한가? 감독 또한 배우로 더 유명한 클린트 이스트 우드이기에 정말 빈틈 없는 초호화 맴버의 정점을 이루고 있다. 그는 배우로서 대표작을 꼽아도 끝도없겠지만 감독으로서의 대표작들도 결코 뒤지지 않는다. <용서 받지 못한 자> <메디슨 카운티의 다리> <엡솔루트 파워> <밀리언달러 베이비>등등 수많은 명작들을 만들어낸 최고의 배우이자 감독이라 해도 손색이 없지 않을가 싶다.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답게 상당히 치밀하고 탄탄한 시나리오가 인상적이며, 호숫가를 중심으로 어린 시절부터 친하게 지내온 세명의 친구들이 한순간의 실수와 오해, 그리고 증오심으로 인해 안타깝고 끔찍한 사태로 치닫는 전반적인 분위기가 카리스마가 넘치며 매력적이다. 특히나 딸을 잃어버린 아버지의 모습을 너무도 사실적이고 완벽하게 표현해낸 숀팬은 다른 그 어떤 배우들보다 눈에 뛰며, 사건의 열쇠를 쥐고있는 팀 로빈스의 알쏭달쏭한 언행들이 끝까지 궁금증을 유발하게 만들고 있다. 자식에 대한 모성, 친구들간의 우정, 살인자에 대한 증오심등 다양한 감정들이 교차되면서 영화에 몰입된 관객들 역시 순간 순간마다 서로 다른 감정의 변화를 껶도록 만들고 있다. 오해와 증오로 인한 안타까운 결말.. 그리고 밝혀지는 진실은 직접 영화를 감상하고 느껴보길 추천한다.

10점 만덤에 8.5점을 주고싶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줄거리...

보스톤의 아일랜드계 거리, 이스트 버킹햄에서 성장한 세 명의 소년, 지미 마컴, 데이브 보일, 그리고 숀 디바인은 길거리에서 하키 놀이를 즐기는 평범한 아이들. 어느날 하수구에 공을 빠뜨린 이들은 근처 아직 굳지 않은 시멘트 바닥에 자신들의 이름을 새겨넣는데, 지미와 숀에 이어 데이브가 이름을 쓰는 순간, 경찰로 위장한 중년 남자들이 나타나 데이브를 유괴해 사라진다. 며칠 후 데이브는 기적적으로 탈출에 성공하지만, 이 사건을 계기로 이들의 행복했던 시절은 끝나 버리고, 각자는 서로 다른 운명의 길을 걷게 된다. 25년 후, 이 세 소년은 성인으로 성장해 있다. 세 딸의 아버지가 된 지미(숀 펜)는 폭력전과를 가지고 있으나 지금은 손을 씻고 잡화점을 운영하며 건실하게 살아가고 있고, 숀(케빈 베이컨)은 강력계 형사로 근무하고 있으며, 데이브(팀 로빈스)는 일정한 직업없이 아내와 어린 아들과 함께 살아가고 있다. 서로 다른 삶을 살아온 이들을 다시 하나로 연결하게 만드는 비극적인 사건이 발생하는데, 지미의 19살된 딸이 무참하게 살해된 채 발견된 것이다. 숀과 그의 동료(로렌스 피쉬번)이 사건을 담당하게 되는데, 케이티의 살인 추정 시간, 데이브 역시 온 몸이 피로 범벅이 되어 집으로 돌아왔음이 밝혀지면서 그에게 의심의 눈길이 모아진다. 한편, 지미는 광기어린 복수심에 불타는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Posted by 챈들러전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스트우드 감독의 영화가 쏟아지듯 나오는 요즘
    재평가 받고 있는 영화죠 강추하고 싶은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