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애니메이션

해피 피트 (Happy Feet, 2006) 흠잡을데 없는 9점짜리 애니메이션!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해피 피트 (Happy Feet, 2006)


애니메이션.뮤지컬.코미디.모험.가족 / 108분
미국.호주 / 개봉일 2006.12.21

감독  조지 밀러
출연  로빈윌리엄스, 휴잭맨, 일라이저 우드, 니콜 키드먼, 브리트니 머피...

남극을 배경으로 펭귄들의 춤과 모험을 그린 워너 브러더즈 사의 가족용 3D 뮤지컬 애니메이션. 제작비가 무려 1억불이 투입된 작품답게 역대 애니메이션 사상 최강이라 할만한 초호화 성우진을 자랑한다. 미국 개봉에선 79개의 아이맥스 상영관을 포함한 북미 3,804개 개봉관으로부터 개봉 주말 3일동안 4,153만불의 수입을 벌어들이며 주말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줄거리
이 애니메이션의 배경은 노래를 통해 소울 메이트를 찾는 전통을 가진 남극의 펭귄왕국. 격렬한 탭댄스 솜씨가 있지만 최악의 음치인 펭귄 멈블이 엄마 아빠와 살고 있다. 멈블은 무리 중에서 가장 노래를 잘하는 글로리아에게 구애할 수 없는 자신의 모습이 슬프다. 어느날, 펭귄 왕국의 리더인 노아 더 엘더는 멈블이 자신들과는 너무나 다르다며 그를 왕국에서 추방시킨다. 쫓겨난 멈블은 펭귄왕국의 펭귄들과는 전혀달라 보이는 펭귄 종족 '아델리에 아미고스'를 만난다. 리더인 라몬이 이끄는 '아델리에 아미고스'는 멈블의 탭댄스에 매료된다. 이제 멈블과 '아미고스' 일당은 친구가 되어 아주 특별한 여행길에 오르는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단 성우진을 확인하지 않을수 없다. 가족영화계의 화신(?) 로빈 윌리엄스, <반지의 제왕>일라이저 우드, <엑스맨>휴잭맨, <디아더스>니콜 키드먼, <씬시티>브리트니 머피 등등... 그야말로 역대 애니메이션중 최강의 성우진이 아닐까 싶다. 비록 영화를 보는중에는 로빈 윌리엄스밖에는 눈치챌수 없었지만, 배우들간의 호흡도 잘맞기고 100% 완벽한 소화를 하고 있기에 이토록 유쾌하고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이 탄생할수 있지 않았나 싶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해피 피트>를 보고 무엇보다도 가장 인상적이었던 점은 단순히 아이들만을 위한 주제와 메시지가 아니라는것이었다. 개성은 무시되고 소외되가는 현대 사회의 문제점에 대해서 아이들도 즐길수 있고 어른들도 공감하며 여러가지를 생각해보게끔 하는 흠잡을데 없는 작품이 아닌가 싶다. 모든 팽귄은 노래를 해야만 하는 팽귄왕국의 모습을 통해서 단순히 웃음과 유쾌함만이 느껴지는게 아니라, 바로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현실의 모습과 비교 대조를 하게 되면서 스스로 반성을 하게되는 의미있는 애니메이션이라고 평가하고 싶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에서 언급한 주제와 메시지뿐만 아니라 신나는 노래와 음악 그리고 비쥬얼적인 화려함등이 이 애니메이션을 오락성에서도 100% 만족감을 주는 작품으로 평가받게 하고 있다. 시종일관 생생한 캐릭터들로 코믹한 상황과 웃음 포인트를 퍼붇고 있으며, 저절로 어깨가 들썩이는 음악과 노래들로 관객의 기분을 업시키고 있다. LA 타임즈의 케네스 튜란은 "<펭귄의 행진>과 <마다가스카>이후 당신은 이미 펭귄이 나오는 영화를 볼 만큼 봤다고 생각할 지 모른다. 하지만 이 펭귄들은 당신이 전혀 경험하지 못했던 것들이다." 라는 평가를 내렸다고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실적이고 화려한 그랙픽도 상당히 인상적인데, 위의 사진을 보면 알수있듯이 굉장히 세밀한 부분까지 신경 쓰고 있다는걸 쉽게 느낄수가 있다. 특히나 동물의 전체적인 움직임이나 표정뿐만 아니라, 깃털 하나하나까지 섬세한 작업을 해냈다. 많은 제작비를 투자해 마치 진짜 살아있는 동물이 아닌가 싶을정도로 완성도 높은 영상을 만들어냈다고 평가받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결론적으로 작년에 본 애니메이션들중에서 가장 뛰어난 작품이며, 어른부터 아이들까지 모두 즐길수 있는 균형잡힌 수작이라고 평가하고 싶다. 혹시나 아직도 감상하지 못한 분들이 있다면 강력 추천하고 싶다. 보는내내 유쾌하고 즐거운 기분을 느끼면서도 끝나고 나면 뭔가 느끼는것도 생각할것도 많은 그런 작품이니까 말이다. 밑에 있는 동영상은 영화중에 나오는 주인공 멈블의 탭댄스 모습이다. 일단 너무나 귀엽운건 둘째치고 그래픽의 사실감이나 캐릭터의 움직임등이 상당히 높은 퀄리티로 만들어졌다는걸 알수 있다.

10점 만점에 9점을 주고싶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