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판타지/SF

[해리포터와 불사조 기사단] 시리즈중에서만큼은 최악의 영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해리포터와 불사조 기사단 (Harry Potter And The Order Of The Phoenix,2007)

판타지.모험.액션/미국.영국/137분/2007.07.11
감독  데이빗 예이츠
출연  다니엘 래드클리프, 엠마왓슨, 루퍼트 그린트...

J.K. 롤링의 슈퍼히트 밀리언셀러 <해리 포터> 시리즈의 다섯번째 극장판. 미국 개봉예선 첫 주 4,285개 극장으로부터 주말 3일동안 7,711만불의 수입을 벌어들이며 개봉주말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미국 개봉시 대부분의 평론가들은 이 영화가 최고의 걸작까지는 아니더라도 상당한 수준의 작품이라는데 동의하였는데, 관객들은 동의할수 없는듯하다. 네이버평점 6.78 이라는 시리즈중 최저의 점수를 받고 있는걸 보면 말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줄거리...
이제 마법학교 5학년이 된 해리포터와 친구들은 스스로의 선택과 도전에 직면하게 되고 책임이라는 것을 배워간다. 점점 어른이 되어 가는 그들은 어릴 때와 달리 세상사가 흑과 백으로 나뉠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된다. 또한 어른이란 존재가 단점이 많은 존재라는 사실도 깨달으며 처음 호그와트에 입학했을 때보다 훨씬 더 복잡해진 세상 속에서 살아가게 된다. 볼드모트의 귀환과 친구 캐드릭의 죽음을 감당해야 하는 해리는 다른 친구들보다 먼저 성숙함을 강요 받고 예상치 못했던 책임까지 지게 되는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디까지나 나만의 개인적인 평가일수도 있겠으나, 이 영화가 재미있다 없다를 떠나서 시리즈중에서만큼은 최악이 아닌가 싶다. 크리스 콜럼버스 감독이 연출한 1,2편에서의 해리포터시리즈는 상당히 발고 유쾌하면서도 마법세계의 신비로움이 가득했던 반면, 이번 데이빗 예치츠 감독의 시리즈는 어둡고 해리포터만의 특유의 색깔과 분위기를 놓쳐버린게 아닌가 싶다. 마법의 세계에 대한 동경과 모험심을 불러일으켰던 이전 작품들과는 상당히 다르다는것 만큼은 부정할수 없는 사실인듯 싶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개봉당시 비평가들은 대부분 이 작품에 호평을 했고, 심지어 시리즈중 최고의 작품이라고 떠벌리기까지 했다. 허나 일부 양심적인 비평가들은 수많은 관객들과 마찬가지로 “예이츠 감독의 일관성없는 연출로 만들어진 이 영화는 시리즈중 가장 황폐한 영화.”라고 일축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물론 C.G같은 기술력에서만큼은 당연히 전작들에 비해 뒤쳐지지는 않는다. 상업성영화이기에 확실히 관객들의 이목을 시종일관 사로잡는 화려한 화면을 제공해주고있다. 게다가 아무리 이전작품들에 비해 부족한점이 많다해도 전세계적으로 많은 팬들을 보유하고 있는 해리포터 시리즈이기에, 기본적으로 흥미와 관심을 밑바탕에 깔고 시작한다고 봐야 할것같다.

이미 훌쩍 커버린 아역배우들처럼 해리포터 시리즈도 점점 커버려서,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환상의 세계를 보여주기엔 벅찬게 아닌가 싶다. 다음 작품 <해리포터와 혼혈왕자>도 같은 감독이 연출하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과연 이번에는 어떤 느낌의 해리포터 시리즈를 만들지는 모르겠으나... 아무래도 모아니면 도가 될거같다는 예상을 해본다. 다시한번 해리포터를 보며 가슴뛰는 모험과 환상적인 이야기를 들을수 잇었으면 좋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무래도 많은 제작비와 오락성짙은 소재를 이요한 이야기이다보니 왠만한 상업영화로서 갖출건 다 갖추고 있는 블록버스터라고 할수는 있지만, 전작들과 비교해볼때  특유의 색깔과 뉘앙스를 잃어버리고 만게 아닐까라는 느낌을 들게 하고 있다. 어차피 1,2편의 해리포터를 봤던 관객들이라면 어떤 평을 듣건간에 다시 볼수 밖에 없는 해리포터 시리즈이기에 안보는것보단 보는게 더 나은 작이라고 평가하고 싶다.
 
10점 만점에 7점을 주고싶다.


  •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01.18 22:19

    전 어쩌다보니 자의가 아닌 타의로 이 영화를 3번씩이나 극장에서 보게되었네요..;
    정말 시리즈 중에서 최악 같아요. 화려한 부분도 있지만...임팩트가 없달까요..

  • Favicon of https://meloyou.com BlogIcon 멜로요우 2008.01.19 01:51 신고

    저는 책을 워낙 재밌게 봤다보니..솔직히 영화로 나왔다는 것 자체가 좋답니다 ㅎㅎ
    그런 제게는 딱히 영화평이 의미가 없는 것 같아요 ^^
    실제로도 해리포터 영화는 영화평이 별로인 것 같더라구요..
    하지만 그럼에도 인기가 있는건 아마 책의 독자들이 워낙 많기 때문이겠죠
    단지 영상으로 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가치가 있으니까요 ㅎㅎ
    그냥~ 해리포터의 열렬한 독자로서의 생각이에요 ^^

  • Favicon of http://m-log.net BlogIcon 엠의세계 2008.01.19 06:43

    개인적으로 해리포터는 재밌어서가 아니라 의무적으로 보고 있기에 재미없어도 별 불만은 없습니다.
    원래 재미를 위한 영화라고 생각하지 않고 ....그저 .......








    헤르미온느를 보기위해서 보고 있습니다.^^;;;;

  • 해리빠돌히 2008.01.22 17:43

    해리포터.. 4편에서 그.. 케드릭? 죽은 다음부터 급암울 아닌가요?.. 소설자체가?..
    저는 의외로 이번 편의 암울한 분위기가 마음에 들었는데.. ..
    하.지.만 내용에서는 매우 실망했어요. 많이 생략이 되서요..
    하.지.만(-_-;;) CG대박!! 흰색과 검은색의 싸움.. 거기서 닭살까지 돋았어요..

  • 해리포터 GOOD 2008.02.28 12:52

    해리포터 책은 다 재미있었죠. 영화도 말이에요. 하지만 5편만큼은 공감. 책에서 나온것중에 삭제된것도 많고 바뀐것도 많고 너무 해리 위주로만 했고. 하여튼 6편 만큼은 제발 제대로 찍어주길 빌어야죠.

  • 동감 2008.02.28 16:16

    너무 분위기가 암울...

  • daf 2008.02.28 18:26

    게임도 최고로 재미없었다에 1표......
    시리즈 중에 최초로 다른 전개 방식을 도입한 게임이였지만.
    시리즈 중에 최고로 재미없었다...

  • 박씨 2011.09.16 00:08

    솔찍히말해서 불사조기사단 과 혼혈왕자는 책읽고서 보면 진짜 좋은 시리즈인데 아니면 최악임 ㅎㅎ 책 않보고 보는 시리즈중 최고는 마법사의돌과 아즈카반의 죄수임.. 뭐 내가생각하기에는 불의잔이 불사조 기사단이랑 비교했을때 제일 젬없었음... 3번째 경기 전에 챕터가 4개는 더되는데 딱! 짤른게 신기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