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

미국영화사이트가 선정한 2007년 최악 "디워", 최고 "괴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최악의 영화 <디워>! 최고의 영화 <괴물>!


미국의 유명 영화 사이트 에인트엣쿨 닷컴은 2007년 개봉되었던 영화들중에
'최악의 영화' 24편과
'최고의 영화' 50편
을 선정해서 발표했습니다. 그런데 최고/최악의 영화 리스트에 우리영화들도 한편씩 들어가있더군요. 불과 몇년전까지만 하더라도 상상할수도 일이 아닌가 싶네요. 이제 한국영화도 조금씩 조금씩 그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는거 같아서 참 뿌듯하고 자랑스럽다는 느낌이 듭니다.


최악의 영화 순위에 오른 한국영화는 다들 예상하시다시피 심형래 감독의 "디워(d-war)"였습니다.
<골든에이지><고스트라이더><에반 올마이티><슈렉3>등 24편의 영화와 함께 순위에 오르는 불명예를 기록했습니다. 이중 슈렉3는 비교적 흥행에는 성공했으나, 전작들에 비해 그 완성도가 떨어진다는 비평가와 관객들의 실망때문인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최고의 영화 순위에 오른 한국영화는 역시 예상하셨던것처럼, 봉준호 감독의 <괴물>이 선정되었습니다. <디워>와는 달리 소규모 개봉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19주동안 장기상영되며 220만달러의 수입을 올리는등 상당히 높은 평가를 받은 작품이었습니다. 총 50편의 영화중 38위를 기록하며 한국영화의 위상을 드높이는 효자노릇을 톡톡히 한거 같습니다.


이렇게 영화상영이 끝난후에 두영화의 실질적인 평가와 더불어 영화의 실체에 대해서 선명해지는 객관적인 자료들이 하나둘씩 나오기 시작하는거 같습니다. 두 영화 다 우리가 응원해야할 세계속의 한국영화이지만, 평가만큼은 양심적으로 객관적으로 해야하는게 아닐까요??





  • Favicon of https://diarix.tistory.com BlogIcon 외계인 마틴 2008.01.07 16:26 신고

    영화에 대해 제 느낌을 이야기해도 이상하게 비판받는 시대가 된듯합니다.
    저는 두편 모두 가족과 함께 극장에 가서 봤습니다.
    괴물은 솔직히 지루해서 딸아이는 보는 중에 나가자고 보채기까지 했습니다.
    디워는 돈이 안아깝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애들도 끝까지 심취해 보더군요.
    개인의 취향일 뿐인데 전에 이런 말을 했다가 심빠라는 말에서 부터
    영화보는 수준이 xxx 라는 욕까지 들어야 했습니다.

    미국의 선정기준이 뭐였든 많은 사람과 평론가 등이 공감을 한 내용이겠죠.
    그러나 전부 그런건 아니고, 저처럼 일반과 다른 삐딱한(?) 감상평을 가진 사람도 있을것입니다.
    자신이 보고 평가하는 틀과 다르다고 해서 비난하는 문화는 없어져야 할듯합니다.^^

  • Favicon of https://amor8193.tistory.com BlogIcon 제자룡 2008.01.07 17:30 신고

    두 편다 영화관에서 봤는데, 전 둘 다 별로더군요 -_-;;
    괴물은 그닥 기대를 안하고 봐서 별 느낌을 안받았지만 디워는 제작비도 많이 들어갔고 해서 기대했는데 CG말곤 볼 게 없었네요..

  • Favicon of https://blutom.tistory.com BlogIcon 파란토마토 2008.01.07 23:52 신고

    참 좋은 소식이네요.
    디워야.. 뭐.. 심감독이 제발 정신차렸으면 하는 바램이고... 안좋은 작품은 헐리웃에도 많잖아요.
    괴물이 저기 들어갔다는 것은 정말 축하할 일입니다.
    언제 한번 저기 끼겠나 했는데 정말 잘됐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