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

바티칸, `악마의 퇴치' 위해 퇴마사(엑소시스트) 양성


바티칸, `악마의 퇴치' 위해 퇴마사(엑소시스트) 양성

로마교황청이 악마와의 정면 승부를 벌이기 위해 사제 수백명을 퇴마사(엑소시스트)로 양성하는 계획을 마련했다고 영국 일간 텔레그래프 인터넷판이 31일 보도했다.

바티칸의 최고위 퇴마사인 가브리엘레 아모르트(82) 신부는 전 세계적으로 악마주의와 초자연적 현상에 대한 관심이 커져가는 현상을 경계하면서 이 같은 계획을 발표했다.
논의 중인 계획에 따르면 모든 주교는 '극단적인 신(神)의 부재상태'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각자의 교구 내에 특별한 퇴마 훈련을 받은 일군의 사제들을 두게 된다.
아모르트 신부는 너무 많은 주교들이 퇴마 훈련을 받을 사제들을 두지 않는 등 이를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않는다고 비난했으나 "다행히도 교황 베네딕토 16세는 악의 존재와 위험성을 믿는다"고 말했다.

퇴마전문가인 파올로 스카라포니 신부는 "교회에 대한 믿음을 잃을수록 악마주의와 초자연적 현상이 기승을 부린다"며 사람들은 악마가 고통을 덜어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교회법 1172조에 따르면 모든 사제는 퇴마의식을 거행할 수 있지만 실제 악령을 추방할 수 있는 사제는 소수에 불과하다. 바티칸은 그간 젊은 세대가 미디어와 록 음악, 인터넷 등을 통해 번지는 악마주의에 고스란히 노출되고 있다며 염려를 표시해 왔다.


영화속에서나 나올법한 이야기가 실제로 현실에서도 이루지고 있나봅니다.
우리가 흔히 '엑소시스트' 라고 알고있는 악마퇴치 의식을 위한 퇴마사들을 바티칸에서 양성하기로
했다니 말입니다. 어떻게 보면 으스스한 소식이 아닐수 없습니다... ㅡㅡ;
영화 <오멘><엑소시스트><엑소시스트 오브 에밀리로즈><슬레이어>등에 나오는 퇴마사들이
실제로 존재한다는 얘기인데, 그건 귀신들사람... 즉 악마들이 이땅에 존재한다는 반증이 되는셈입니다. 무신론자이건 신앙이 있는 사람이건, 세상엔 눈으로 보지 않는한 믿지 못할 일들이 존재하는건
분명한듯 싶습니다. 과연 국내 천주교에도 이번 계획에서처럼 퇴마사들이 생길지 궁금해지네요.